소비/공연후기

[뮤지컬]캣츠 40주년 기념 오리지널 내한공연

Genie_♥ 2020. 11. 20. 07:20
반응형

 

1981년 5월 브로드웨이 초연으로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CATS !!

보면서 느꼈던것 비슷한 시기에 브로드웨이에 올라왔던 시카고(1975년 6월 초연), 브로드웨이 42번가(1980년 6월 초연)와 비슷한 감성이 있구나.. 였다.

 

요즘 만들어져서 올라오는 극들이랑은 확실히 다른맛이 있다.

 

시카고, 브로드웨이 42번가를 보면 내한이 아니라 라이선스라고해도 느껴지는 특유의 감성이 있는데

이번에 CATS에서도 비슷한 감성을 느꼈다.

 

비교적 많은 인원의 화려한 군무와 JAZZ에서 느껴지는 감성인듯.

 + 배우들의 바디라인이 노골적으로 보여지는것도 공통점이긴 한듯?!

 

그래도 브웨42번가랑 캣츠는 의상이 이해가 되는데

시카고는 감옥을 배경인데 의상이 왜저러나 좀 ?????? 스럽지.

 

뭐 암튼.

 

캣츠 !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로 레미제라블, 미스사이공, 오페라의 유령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있다.

 

근데 ! 이거 4개 다 연출자가 메킨토시라서 원래는 메킨토시의 빅4라고 불리는데

우리나라로 들어오면서 세계 4대 뮤지컬로 들어왔다. 

누굴까... 메킨토시를 빼버리고 그냥 빅4로 만들어버린사람.......

 

사실상 이 극은 말하고자하는거 없이 화려한 볼거리로 즐기기에 딱 좋은 극이다.

 

진짜 한번쯤은 보면 좋을극.

 

 

평생 안보고 넘어가기에는 좀 아쉽고, 

그렇다고 굳이 또 보기에도 좀 아쉬운...?

그래도 한번은 봐야 할...?

그런 뮤지컬 느낌.

 

보고나서 와!!!!!!!!!!하는건 없는데 오....!! 하는 느낌

아 이걸 뭐라해야하나.

암튼 봐야한다.

 

그냥 솔직히 말하자면 7080시대에 만들어진 뮤지컬은 내 서타일이 아닌 것 같아ㅠㅠ

지금 내한 공연중인 노트르담 드 파리는 또 보고싶은데 캣츠는 좋았다!!!지만 또는... 굳이란 말이지...

 

그래도 보고 즐기기엔 충분하다.

나는 뮤지컬 보면서 넘버(멜로디)와 연출을 중요시하는편인데

이건 연출가도 작곡가도 미쳤으니까...

 

보면서 안무가도 미쳤다고 생각했다.

미쳤다는 생각이 드는건 봐야안다.

사실 보면서 미쳤다고 드는극이 얼마나 있겠나...

 

안무가가 미쳤다는 생각은 이번에 처음 해본 것 같은데

젤리클 고양이들의 미친 춤선을 생각해서라도 한번은 봐야하는 극이다.

 

이 극이 스토리는 없다.

다양한 고양이들의 이야기가 극의 전부다.

기승전결이 없다.

이걸 있다고 봐야하나........?

내가 보기엔 없는데..........?

스토리라인이 너무 빈약해서 내 스타일이 아닌가.....?

난 보고나서 생각 많아지는게 좋은데 이건 그건 아닌 것 같다.

 

다만,

수 많은 고양이들의 이야기중에서

좋았던 순서대로 적어보자면

우선 럼 텀 터거!!!!!! 너무 좋았다.

럼 텀 터거는 특히 배우님께서 완벽하게 빙의해서 너무 좋았다.

ㅋㅋㅋㅋㅋㅋㅋ보면서 그리스(1971 초연)의 대니가 좀 생각나기도 하는 그런 캐릭터인데 

럼 텀 터거역의 댄 파트리지 배우님 너무... 럼 텀 터거 그 자체여서 그게 너무너무 좋았다

개인파트 끝나고나서도 춤출때마다 입 우아웅~하는 디테일 진짜 너무 취저였음ㅋㅋㅋㅋㅋ

검비고양이(제니애니닷)이야기도 좋았고

미친놈같은 빨간고양이 맥캐버티도 좋았고

법사고양이 미스토펠리스도 좋았고

기차관리 고양이 스킴블샹스도 좋았다

 

근데 왜 사진있는 캐스팅보드 없어요ㅠㅠ?

그거 좀 섭섭했네 흥

 

 

미스토펠리스는 화려한 의상과 미친턴이 너무 좋았다

스킴블샹스는 어딘가 신사같으면서도 반듯한 느낌>.<

 

뭐 쓰다보니까 재밌네 재밌어

재밌는 극이야

곱씹으니까 맛있어

씹을수록 맛있어요

백설기같아

 

뭐야...

럼텀터거... 댄파트리지 배우님 무대영상 찾고있는데 왜 잘생겼어요?

배신감 느껴져

무대에서 그렇게 양아치같더니 뭐야 이 청량섹시...

눈썹 그렇게 쓰지마요 개섹시하니까...

왜 나 주접떨고싶게 만들어...



 

 

다시 럼 텀 터거를 맡게 되어서 기쁘다구요?

저는 당신을 럼 텀 터거로 알게되어서 기쁘네요

다른 럼 텀 터거들 영상 봤는데 님처럼 웅냠냠 하는 럼텀터거 없어서 좀 슬프다

박제해줘 댄 파트리지님의 럼텀터거...

 

 

 

글구 캐스팅보드에 사진 없어서...

캐스팅 보드 사진찍어온거에다가 내 비루한 그림판 실력으로 캐스팅보드 만들었는데 둘은 못찾겠어...

내일 찾고 자야지....

반응형